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중동복지협의체, 홀로 어르신 행복 동행‘사랑의 삼계탕 데이’열어말복을 맞아 홀로 어르신에 삼계탕 대접
부천시청  |  moran2013@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09  09:50:5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8월 9일 중동 복지협의체는 ‘홀로 어르신 행복동행 – 사랑의 삼계탕 데이’를 실시했다.

말복을 맞아 홀몸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삼계탕을 지원한 이번 행사에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 25명이 참석했다.

  이미지  
 

중동복지협의체 회원들은 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어르신들에게 정성스럽게 마련한 삼계탕과 떡, 과일 등을 대접하며 반갑게 안부 인사를 나눴다.

박종원 중동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어르신 행복동행 사업을 하다 보니 한 달에 한 번씩 어르신들을 뵐 수 있어서 좋다. 특별히 말복을 맞아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대접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 어르신들이 모두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삼계탕 데이에 참석한 구00(78세)어르신은 “말복인 것도 모르고 쓸쓸히 지날 뻔 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삼계탕을 대접받으니 너무 감사하다. 봉사자분들은 날 만날 때마다 늘 부모처럼 대해주고 안색을 하나하나 살피면서 안부를 건네준다. 그럴 때마다 힘을 얻는다. 오늘 먹은 삼계탕 덕분에 더운 여름을 건강히 잘 지낼 것 같다”고 말했다.

박종구 중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홀로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해주신 중동 복지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어르신과 봉사자가 함께 삼계탕을 함께 먹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더없이 기쁘다. 중동 행정복지센터도 이런 나눔과 봉사를 통해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한편, 중동 복지협의체는‘홀로 어르신 행복동행’사업을 통해 매월 1회씩 어르신들과 화분 만들기, 맵시 운동, 웃음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문화 및 여가생활을 돕고,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사회적 활동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중동 희망복지과, 032-625-5420]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최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
  • 7월 1일, 광역동 시행...10개 행정복지센터, 28개 주민지원센터 체제
  • 부천 대장동 일원, 수도권 3기 신도시로 지정…2만 세대 공급
  • 부천시, 전국 최초 <어르신 전용 세무민원실> 신설‧운영
칼럼
‘채무 제로의 재정 건전성 난센스’와 ‘지방채 발행’

‘채무 제로의 재정 건전성 난센스’와 ‘지방채 발행’

부천시는 시세의 성장에 기여하는 법인세 규모가...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