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부천시립예술단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개막 축하]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 IV -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 <세헤라자데>“영화, 문학, 클래식 음악의 절묘한 앙상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  bucheonphil@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24  11:12:5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 IV -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 <세헤라자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개막 축하]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 IV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 <세헤라자데>가 7월 4일 (목) 오후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19년 해설음악회는 부천시가 동아시아 최초 유엔 산하기구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문학창의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왔다. 더불어 이번 해설음악회에서 부천필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의 개막도 함께 축하하여 영화와 문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아라비안 나이트’를 바탕으로 작곡된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세헤라자데’가 포문을 열고, 뒤이어 ‘영화 속에서 만나는 문학&클래식’ 순서가 진행된다.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을 원작으로 한 동명 영화에 삽입된 모차르트 교향곡 제25번부터, 조지프 콘래드 『어둠의 심연』을 영화화 한 <지옥의 묵시록> 속 바그너 오페라 “니벨룽겐의 반지” 중 ‘발퀴레의 기행’까지 영화, 문학, 클래식 음악의 만남이 상임지휘자 박영민과 부천필의 손끝에서 이루어진다.

더욱이 예술전문작가 전원경의 해설로 클래식 음악 감상과 함께 작품 속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지휘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박영민이 맡아 소위 ‘믿고 듣는’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 IV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 <세헤라자데>를 통해 박영민과 부천필, 예술전문작가 전원경이 들려주는 천일야화 속에 푹 빠져보길 바란다.

 

전석 5천원. 5세 이상 입장. 예매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www.bucheonphil.or.kr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최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
  • 7월 1일, 광역동 시행...10개 행정복지센터, 28개 주민지원센터 체제
  • 부천 대장동 일원, 수도권 3기 신도시로 지정…2만 세대 공급
  • 부천시, 전국 최초 <어르신 전용 세무민원실> 신설‧운영
칼럼
‘채무 제로의 재정 건전성 난센스’와 ‘지방채 발행’

‘채무 제로의 재정 건전성 난센스’와 ‘지방채 발행’

부천시는 시세의 성장에 기여하는 법인세 규모가...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