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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사구,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됐다방문객 설문조사 결과 상반기 보다 1.4% 상승한 94.4%
부천시청  |  passionior@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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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3.11.28  11:4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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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천시 소사구청을 찾는 민원인의 고객만족도가 94.4%로 상반기보다 1.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청사 내 민원실을 방문한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4.4%의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고객의 만족, 불만족 사항을 파악해 잘못된 부분은 개선하고자 실시되었으며 객관적인 만족도 조사를 위해 시청 콜센터를 통해 설문이 진행됐다.

    설문조사 내용에 따르면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담당자를 찾는 접근성은 94.2% ▲민원담당 공무원의 응대태도와 친절성은 95.7% ▲민원서류 발급과정에서의 업무처리 신속성은 95% ▲담당업무 파악 등 업무처리 숙지도는 95% ▲민원실 환경조성은 92%의 만족도를 보였다. 이는 94.4%의 만족도로 상반기 고객만족도 93% 보다 무려 1.4% 상승한 것이다.

    특히 민원응대 친절도 및 업무처리의 신속성 분야가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이는 그동안 공무원 명패 패용과 꾸준한 주민등록인감가족관계등록 업무 연찬을 통한 결과라 할 수 있다.

    또한 소사만화카페, 소향갤러리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민원실 내 배치해 따뜻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에 노력한 결과이기도 하다.

    소사구 민원지적과 김태동 과장은 “고객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소리를 존중하고 다양한 시민의 고견에 귀 기울여 주민과의 소통으로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소사구 민원지적과 032-625-6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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