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따뜻한 마음 나누는 청소년 자원봉사 함께 해요"부천시자원봉사센터,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만들기, 감사엽서 작성하기'봉사 진행
김윤연 시민기자(복사골)  |  youn834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30  03:19:06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지난 4월 27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천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부천시민학습원에서 카네이션 만들기와 감사 엽서를 작성하는 '생명사랑 자원봉사'가 진행됐다.

      이미지  

    정채환(중흥중 2년) 학생과 정의환(중흥중 1년) 학생은 "자발적으로 1365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원하였다"며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자원봉사 활동 시간을 보냈다.

      이미지  

    ‘생명사랑 자원봉사’를 위해 모인 청소년들은 쉬는 시간에 동영상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김창욱 강연’을 들었다. 나(我)라는 존재의 이기적인 개념으로 소통될 수 없음을 알고 우리(吾)라는 개념의 사람과 사람의 서로와 서로의 관계로 주변 사람과 두루두루 나누고 은혜를 받으며 나를 위해 존재하는 모든 것에 감사하는 자발적인 마음에서 우러나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이해해야 한다. 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성원의 권리이자 의무로 하는 자원봉사는 수준 높은 문화에 이바지하여 공동체 이익을 통해 정신적 성숙과 보람으로 행복한 삶을 살게 되는 것을 공감하며 배우기도 하였다.

      이미지  

    무럭무럭 자라나는 청소년의 젊음과 청춘 빛이 가득한 사랑의 메시지와 빨간 카네이션은 외로운 독거노인에게 전달되어 나만이 사는 세상이 아닌 우리가 사는 세상으로 함께 할 것이다.

    더불어 사는 공동체로 함께 행복한 사회를 완성하며 모두가 환하게 웃는 빛으로 노인들에게 활기찬 기운을 불어넣을 것이다. 남이 아닌 우리의 어버이로 다가가 가슴에 달아 줄 붉은 카네이션은 꽃의 계절 오월에 생명 사랑의 꽃으로 눈부시게 아름다울 것이다.

      이미지  

    4월 27일과 4월 30일 양일간에 걸쳐 만들어진 카네이션과 사랑의 엽서는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부천시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미지  

    지도 선생님은 양자 역학을 예로 들어 "어르신 건강과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담은 마음으로 만들면 그 마음이 그대로 전달된다"며 행복한 마음으로 만들기를 부탁하였다.

      이미지  

    극악무도한 패륜이 뉴스를 점령하여 사회가 불안을 조성하는 시대에 휴일에도 생명 사랑을 위해 오월의 싱그러움 같은 청소년이 모여 만드는 카네이션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랑의 실천이고 밝은 희망의 세상이다.

    김윤연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핸썹, 집 사?? 집사!! 핸썹
    • 핸썹이에게 무슨 일이???
    • 불편한 인간관계 해결법
    • 새해가 되면 꼭 확인해야 하는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