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올해 부천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소개합니다"시민설명회 개최…재단의 정책방향, 주요 사업 등 안내
황정순 시민기자(복사골)  |  hjs336336@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2.02  21:51:2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젊은 예술가들에게는 신나게 뛰어놀 마당이 필요하다. “말할 수 있는 도시, 귀담아듣는 도시 ”2019부천문화재단 사업 시민설명회가 지난 1월 31일 부천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올해 4번째로 열린 두근두근 설명회에 부천문화재단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로 가득 찼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그동안의 성과물도 책자로 전시, 배포하였다. 1부는 한눈에 보는 재단, 2부는 주요 공모 지원 사업 및 문화 공간 상세 안내, 3부는 마주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이미지  

부천 시민 문화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부천 지역 예술가, 단체, 생활예술인, 문화기획자, 시민 등 문화 사업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다. 여성과 다음 세대를 위한 견고한 계획에 청년들의 관심이 높았다. 아직은 성숙 단계지만 부천 문화는 일자리로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의 청년들이 부천문화 사업에 관심을 보였다.

시민이 주체가 되고, 새로운 이야기가 생성되고, 다채로운 이야기가 진행될 때 문화는 결로 나타난다고 한다. 예술가의 열정과 의지, 아이디어 즐거움과 관심, 소통과 공유문화가 필요하다. 전문가와의 매칭, 네트워킹을 많이 갖기를 원했다. 또한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작가들의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끊임없이 필요하다.

사업 내용으로는 공모 지원 사업, 시민참여 사업, 문화 공간 운영, 문화행사 및 정책포럼, 문화 캠페인으로 설명하였다. 문화도시 면모답게 차세대 전문 활동으로 청년예술가 지원에서부터, 우리 동네 문화 프로젝트, 문학상, 생활문화, 예술교육, 미술교육으로 나누어 기획, 설명, 마주 컨설팅, Q&A까지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이미지  

동일 사업으로 같은 프로젝트일 때는 지원받을 수 없으며, 전문 예술 단체가 지원받기 위해선 최근 3년간 공연활동을 증빙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단계별 사업은 1단계 사업을 통과해야만 2단계 사업이 가능하다고 한다.

문화도시 발전을 위하여, 시민 누구나 관심을 갖고 예술적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가 확대되기를 기대해 본다. 접수는 2월부터 4월까지이며 부천문화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부천문화재단 320-6370~5 

황정순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주치의가 생겼어요!”... 부천시, <거점경로당 주치의제> 운영!
  •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부천페이> 출시!
  • 부천시, 여성안심무인택배보관함 설치 운영
  • 부천시, 시민과 함께 \'새봄맞이 특별대청소\' 실시
칼럼
미세먼지 걱정 없는 클린도시 만들기

미세먼지 걱정 없는 클린도시 만들기

연일 미세먼지가 이슈다. 따뜻한 봄이 되면서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