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할머니 계셔요?” 3년 째 전한 따뜻한 온정부천서부라이온스클럽과 함께 하는 오정동복지협의체 홀몸 어르신 건강한 밥상 나눔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03  10:20:0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할머니 계셔요?” 지난 12월 28일 원종1동 김** 어르신은 매주 금요일 마다 찾아오는 사례관리사 김 * 혜 담당자를 반갑게 맞이했다.

자식과의 불화, 남편의 사업실패, 매서운 추운겨울마다 짓누르는 어깨통증, 수술 후 계속 이어지는 무릎 염증 등으로 약간의 울화병이 있어 평소 대인기피증을 가지고 이웃을 멀리하고 있는 김**어르신에게는 이토록 매 주 전하는 작은 반찬하나가 예사로운 일이 아닌 것이다.

“아이고 아지매 욕 봤데이 욕 봤어 ” 이토록 외로우신 김 할머니에게 사랑의 말을 전하는 따듯한 온정의 반찬은 부천서부라이온스클럽이 오정동복지협의체와 함께 저소득 홀몸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돌봐드리기 위한 『건강한 밥상 나눔 사업』을 3년째 소리 없이 전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 부천서부라이온스클럽과  함께 하는 오정동복지협의체  홀몸 어르신 건강한 밥상 나눔  
▲ 부천서부라이온스클럽과 함께 하는 오정동복지협의체 홀몸 어르신 건강한 밥상 나눔
3년 전부터 부천서부라이온스클럽은 바자회와 회비 등으로 봉사기금을 마련하여 기부물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오정동행정복지센터 4개 권역(오정동, 원종1동, 원종2동, 신흥동)의 독거 어르신 40명에게 밑반찬을 지원해오고 있다.

『건강한 밥상 나눔 사업』은 고령화 추세에 더불어 더 많은 복지사각지대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하여 기초생활을 해결하고 안부 확인 등 돌봄 서비스의 매개역할을 제공함과 아울러 위기상황 노출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모두 책임지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용배 부천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우리 라이온스클럽 회원들도 함께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현장에서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황상노 오정동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외롭게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찾아가 인사도 드리고 반찬까지 전달하니 어르신에게 큰 기쁨과 위안이 될 것 같다. 이런 뜻깊은 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사업진행에 적극적으로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동 복지과, 032-625-7210]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문화콘텐츠 기업 지원사업 공모… 최대 1억 지원
  • 부천시, 내년도 중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한다!
  • 경기도 최초 독립영화전용관 <판타스틱큐브> 개관!
  • 착한미생물 EM 무료로 받아가세요
칼럼
똑똑한 부천시, 스마트시티 꿈꾸다

똑똑한 부천시, 스마트시티 꿈꾸다

새벽 3시, 폐쇄회로(CC)TV를 실시간으로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