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부천시립예술단
부천시립예술단 창단 30주년 기념 BPO 오페라 '푸치니, 라 보엠’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  bucheonphil@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27  09:12:4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2018
127일 금요일 오후 730, 128일 토요일 오후 5시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부천시립예술단 창단 30주년 기념 BPO Opera 푸치니의 오페라 <라 보엠>이 무대에 오른다. BPO 오페라는 피가로의 결혼”, “마술피리등 유명한 오페라 작품들을 매 해마다 이틀에 걸쳐 공연하며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는 부천시립예술단 창단 30주년을 기념하여, 연말이 되면 전 세계의 오페라 무대에서 공연되는 가장 사랑받는 오페라 중 하나인 푸치니의 대표적인 작품 <라 보엠>을 선보인다. 127, 8일 양일에 걸쳐 만나볼 수 있는 오페라 <라 보엠>은 상임지휘자 박영민의 지휘와 연출가 이의주의 연출 아래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부천시립합창단이 함께 무대를 꾸미는데 특히, 부천시립합창단 단원들과 오페라 오디션에서 선발된 성악가들이 오페라의 주요 배역을 맡으며 예술단의 창단 30주년 기념 오페라를 더욱 뜻 깊은 무대로 만들어줄 것이다.

오페라 <라 보엠>은 푸치니가 작곡한 4막의 오페라로 나비부인’, ‘토스카와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공연되는 3대 명작 중의 하나이다. 이 작품은 앙리 뮈르제의 소설 보헤미안의 생활을 바탕으로 한 오페라로서 19세기 파리를 배경으로 한 편의 가난한 청춘 애상시를 표현한 주인공 로돌포와 미미의 비극적인 사랑이 큰 줄거리를 이룬다. 또한 성악부에 흐르는 아름답고 매혹적인 선율, 그것을 밀도 있게 연결하는 색채감 있는 관현악 등 풍부한 시적 정서와 드라마틱한 내용이 매력적이다. 푸치니가 이 작품을 완성했을 당시, 비극적인 결말로 끝맺으며 내 자식이 죽은 것 같이 슬픈 느낌이 들었다라고 평할 만큼 애착을 가진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공연은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대학원에 출강중인 이의주가 연출을 맡는다. 또한 배역의 대부분은 기량이 뛰어난 국내외 성악가들을 발굴하고, 모든 이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주기 위해시행 된 엄정한 오디션을 통하여 캐스팅하였다. 미미 역에 소프라노 최혜경, 정소영 로돌프 역에 테너 강동명, 석정엽, 무제타역에 이가연, 원지혜, 마르첼로역에 윤규섭, 박성환, 쇼나르역에 이현규, 콜리네역에 김대훈, 베누아&알친도르역에 이용찬, 파피뇰역에 성효병 등 국내외 오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실력 있는 신진성악가들을 주축으로 하여 감동의 선율을 선사 할 것이다.

부천필 상임지휘자 박영민의 지휘와 연출가 이의주의 연출, 부천시립합창단 단원들과 오페라 오디션에서 선발된 성악가들이 노래와 연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부천시립합창단, 부천유스콰이어 어린이합창단의 선율이 어우러진 이번 공연을 통해 오로지 부천에서만 볼 수 있는 부천만의 무대 스타일과 화려한 조명, 스펙타클한 영상까지 부천시립예술단이 선사하는 풍성한 종합선물세트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전석 1만원.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 예매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www.bucheonphil.or.kr 문의 부천시립예술단 032)625-8330~1.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착한미생물 EM 무료로 받아가세요
  •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비상체제 돌입!...내년 3월 15일까지
  • 부천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나서다!
  • 부천시,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칼럼
똑똑한 부천시, 스마트시티 꿈꾸다

똑똑한 부천시, 스마트시티 꿈꾸다

새벽 3시, 폐쇄회로(CC)TV를 실시간으로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