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상동도서관에서 부천시 작가 책 읽어요"'부천 지역 작가' 코너 마련‥ 시, 소설, 수필 등 5백여 권
황정순 시민기자(복사골)  |  hjs336336@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10  21:25:0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지난해 부천시가 문학창의도시로 지정된 후, 이곳저곳에서 시 낭송, 시화전를 비롯하여 펄벅문학 심포지엄, 문학인 대회, 창작교실, 작가 사인회 등 다양한 활동과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그 중심에 묵묵히 글을 쓰며 책을 펴내고, 오롯이 문학의 길을 걷고 있는 2백여명의 부천 지역 작가가 있다. 모든 예술의 기초가 되는 문학, 지역작가들 또한 문학창의 도시에 관한 관심은 어느 때보다도 높다. 

  이미지  

이번에 상동도서관에서는 지역작가에 대한 특별 코너를 마련하였다. 1백 여명의 지역작가 저서 5백여 권이 책장에 나란히 꽂혔다. 도서관 중앙에 책장 두 개를 V 자 모양으로 놓고 각 칸에는 시, 소설, 수필, 동화, 부천 신인문학상 모음집 등 장르별로 분류하였다. 매년 발행하는 동인지나 펄벅 문학, 부천을 빛낸 정지용, 변영로, 목일신, 양귀자의 저서도 함께 전시 보전하고 있다. 지역 작가들에게는 자부심이자 시민들은 지역작가의 작품을 한곳에서 읽을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

  이미지  

책장위에는 아크릴판으로 만든 빨강색 네모꼴에 ‘부천지역작가’ 코너임을 알려 도서관에 들어서자마자 돋보이도록 하였다. 또 하나의 책장 위에는 부천을 빛낸 펄벅을 비롯한 변영로, 정지용, 목일신, 양귀자를 기리기 위하여 사진을 액자화 해 전시하였다. 책장과 책장 사이에 별도의 책상과 의자를 놓아 독자가 오랜 시간 앉아서 읽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지역작가의 책은 도서관에서만 읽을 수 있으며 대출은 되지 않는다. 

  이미지  

부천시 문학 특성화 도서관인 상동도서관에서 지역 작가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각종 문학행사가 이어지고, 더 나아가 창작 공간이 할애된다면 정지용, 변영로, 목일신, 양귀자의 문학정신을 이어 받아, 부천을 빛낼 훌륭한 작품이 탄생되리라고 기대해본다.

황정순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새로운 부천, 시민의 의견을 듣습니다
  • 10월2일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 \"카카오페이로 지방세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 민선7기 시정슬로건 확정!
칼럼
부천 고리울 재발견

부천 고리울 재발견

고리울과 강장골로 인해 고강동이 된 마을에 동...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