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백만송이장미원 밤 나들이도 좋아요~!"6월 10일까지 161종 장미 개화… 대중교통 이용하면 편해
정선주 시민기자(복사골)  |  wjd7111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29  00:48:4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장미꽃 내음이 물이 올랐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늦봄의 날씨는 낮이 아니라 밤에 더 어울리는 것 같다. 초여름을 웃도는 높은 기온에 봄기운 보다는 여름이 성큼 다가옴을 실감하는 요즘, 저녁 10시가 넘는 시간에 찾은 장미공원은 아직 봄의 포근함과 여유로움이 잔뜩 묻어있다.

백만송이 장미가 만개하는 계절이면 도당동 주민들은 알게 모르게 속앓이를 한다. 코앞이면 가는 집 앞을 넘쳐나는 차량들 틈에서 마냥 기다려야하는 혼잡함의 불편함과 동네 골목까지 들어온 관광버스와 외지 차로 인한 주차 전쟁, 늦은 시간까지 넘쳐나는 사람들과 쓰레기로 인하여 장미의 계절이 마냥 즐겁진 않다. 지하철 7호선이 개통되기 전에는 마을 사람들끼리 오붓이 보던 장미들이 어느새 부천을 대표하는, 장미의 개화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소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럼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이 지역에서 눌러사는 이유는 늦은 밤 장미 공원에서 물 익은 장미향을 들이쉬며 장미가 뿜어내는 화려한 빛깔의 야경을 즐기는 이런 맛 때문일 것이다. 낮 동안에의 번잡스러움을 잊은 듯 이제 막 피기 시작한 장미들이 만들어 내는 분위기가 고즈넉하기까지 하다.

  이미지  
 
삼삼오오 늦은 시간에도 꽤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를 들이대며 짝을 지어 밤 풍경을 연출한다. 여기저기서 간간히 들리는 웃음소리가 이 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부천의 핫플레이스임을 실감 나게 한다.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10시부터 12시까지 장미공원 일대를 순찰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모습이 늦은 시간이라는 불안함 한켠을 가지고 온 관람객들의 마음을 든든하게 잡아준다. 바람이 부는 벤치 하나를 차지하고는 코끝에 일렁이는 장미꽃 내음을 들이 마셔본다. 조명 아래 그 자태를 드러내는 각양각색의 장미들이 그 향기로 그 도도함으로 눈코로 다가온다. 참~좋다!

“낮에는 시간이 안 되어서 지금 왔어요. 저녁이라 잘 안 보일 줄 알았는데 조명이 너무 이뻐서 사진으로 보던 장미공원보다 지금이 더 이쁜 것 같아요. 지금 자랑하러 SNS에 올리고 있어요” 경기도 시흥에서 백만송이장미를 보러온 최지혜 씨의 소감이다.

  이미지  
 
1만7천270㎡ 규모의 백만송이장미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장미 공원으로 올해에는 161종의 장미를 만날 수 있다. 주말에는 하루 평균 2만여 명의 시민이 찾는 부천의 명소로 올해는 장미원 입구를 좀 더 확대하고, 휴게공간과 화장실을 추가하여 급증하는 관람객들의 편리를 도모했다. 지금부터 보기 좋게 피기 시작한 장미꽃은 6월 10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지  
 
백만송이장미원의 많은 인파, 낮 시간의 번잡스러움, 더운 날씨가 부담스럽다면 저녁 시간에 들러보자. 낮에 보지 못한 백만송이 장미들의 천만송이 같은 또 다른 모습들이 그대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당신의 밤은 다른 이의 낮보다 화려할 수 있다.

 <백만송이장미원 대중교통 이용 안내>

  이미지  
 

정선주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얘, 너두 부천시정알고 혜택 받을 수 있어!
  • 혐오시설이 문화시설로! <부천아트벙커B39>개관
  • 전국 비보이!! 부천으로 가즈아~!…<제5회 부천전국비보이대회> 개최
  • <부천시립예술단 창단 30주년 기념콘서트> 개최!
칼럼
창의도시 스마트 부천

창의도시 스마트 부천

요즘은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