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복사골문화이야기
5월 21일은 문화다양성 감수성 높이는 날!‘세계 문화다양성의 날’ 부천 곳곳에서 5월 말까지 축제, 특강 등
부천문화재단  |  mybcf@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7  19:58:4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5월엔 부천에서 문화다양성 감수성 높일 행사들을 즐겨보자.

부천문화재단은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5.21.)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문화감수성 높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18일부터 31일까지 축제, 특강, 체험 등 10여 가지 넘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이번 행사는 부천민예총, (사)부천이주민지원센터와 공동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부천시 후원으로 열린다.

문화다양성 이해 높이는 공연, 특강, 영화상영 등 다채 재단은 18일 저녁 7시 30분부터 복사골문화센터 앞 공원에서 애니메이션 ‘피부색깔=꿀색’을 무료 상영한다. 벨기에로 입양된 한국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며 동양인, 그리고 입양아라는 이유로 벨기에와 한국 모두에서 이방인일 수 밖에 없었던 실제 경험을 담았다.

  이미지  
 
20일엔 안중근공원에서 문화다양성 캠페인 ‘한 가지 약속’을 알리기 위한 타악공연 ‘세대공감 렛츠 드럼’(Let’s drum)을 진행한다. 아이돌그룹 트와이스의 곡부터 고전 팝까지 세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가요를 타악기로만 연주해 관객몰이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나만의 문화다양성 의미를 담은 도자기 제작 체험과 인권과 여성에 대한 릴레이 특강, 다양성 전시 등 시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지역 문화공간에서 상시 열린다.

26일 문화다양성 전야제, 27일 폐막축제로 들썩들썩 문화다양성 주간의 피날레를 장식할 전야제와 폐막축제가 각각 26일과 27일 부천마루광장에서 열린다.

전야제는 영화 <귀향>의 주연으로 참여한 배우 오지혜의 사회로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공연은 나엠 플라멩코, 마고밴드, 가치극단 연극 등을 준비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폐막축제는 27일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이날 외국인, 소수자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시민 8명이 무대에 올라 부천만의 문화다양성 선언을 하고, 청년예술가의 문화다양성 페인팅 퍼포먼스 등도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31일엔 ‘도시를 바꾸는 원더우먼’을 주제로 부천아트벙커39(B39)에서 포럼도 연속 개최한다.

부천문화재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얘, 너두 부천시정알고 혜택 받을 수 있어!
  • 혐오시설이 문화시설로! <부천아트벙커B39>개관
  • 전국 비보이!! 부천으로 가즈아~!…<제5회 부천전국비보이대회> 개최
  • <부천시립예술단 창단 30주년 기념콘서트> 개최!
칼럼
자치경찰제, 지방분권 마중물 되길

자치경찰제, 지방분권 마중물 되길

자치경찰제가 2020년부터 전면 시행된다. 자...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