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기획특집정책포커스
‘부천 창조경제는 제조업과 문화콘텐츠 융합이 핵심'제조업 기반 만화, 영상,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산업 집중 육성
부천시청  |  leh134652@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0.21  11:54:06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지난 18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열린 창조경제 대토론회 중 김만수 부천시장  
    ▲ 지난 18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열린 창조경제 대토론회 중 김만수 부천시장
    부천이 창조경제 시대를 어떻게 이끌어갈 것인가에 대한 큰 그림이 밝혀졌다. 부천이 경쟁력을 갖고 있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집중 육성과 4대 산업과의 융합, 부천종합운동장 주변과 상동 영상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클러스터를 이루는 것이 그 핵심이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지난 18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열린 창조경제 대토론회에서 부천의 창조경제의 방향과 전략에 대해 이렇게 밝혔다.

    김 시장은 먼저 창조경제의 관점에서 바라볼 영역에 대해 이야기했다. 부천이 그 동안 진행한 문화사업과 통하는 것이 많다며, 부천의 만화,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등의 영역에서 갖추고 있는 역량을 중심으로 금형, 조명, 로봇, 패키징, CT(Culture Technology) 등 5대 특화 산업과 융합하는 방향으로 추진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부천종합운동장과 상동영상산업단지가 부천 창조경제의 핵심 지역이 되야 한다고 말했다. 상동영상산업단지의 33만여 ㎡(약 10만여 평)의 부지에는 CT관련 산업들이 자리를 잡고, 3개 지하철이 환승하게 될 부천종합운동장역 역세권에 관련 ICT와 R&D 관련 기관들이 모인다면 충분한 경쟁력과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이 날 토론회에서는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진단과 방향이 제시 되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오재록 원장은 부천의 만화와 애니메이션은 경기도 전체 매출에서 25%의 매출을 차지할 정도로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를 미비한 캐릭터 산업을 집중 육성하며 패키징 산업 등과 융합을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한 전략으로 관련 콘텐츠 산업 진흥과 선(先) 기획형 OSMU(One Source Multi Use) 강화, 부천의 전략산업과의 협업 지원, 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 및 마케팅 고도화 등을 제안했다.

    아울러 부천대 최영길 교수는 부천시가 갱년기를 맞아 더 이상 뻗어 나가기가 쉽지 않다고 말하며 시흥과 안산과의 협업와 선도기업 유치를 강조했다. 부천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의 임경섭 회장은 부천의 중소기업의 입장으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해결해야할 것들을 이야기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금형기술지원센터 이성희 센터장은 부천의 금형산업의 경쟁력제고와 창조경제 적용 방안을 이야기했다. 부천시 도시주택국 박종각 국장은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부천종합운동장역세권 개선 방향을 말했다.

    김 시장은 “이 자리를 시작으로 기업인과 관계자들이 논의와 고민을 계속하며 힘을 모은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을 기대한다”며 “시에서도 부천이 창조경제의 메카가 되도록 여러 가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 032-625-2731]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핸썹, 집 사?? 집사!! 핸썹
    • 핸썹이에게 무슨 일이???
    • 불편한 인간관계 해결법
    • 새해가 되면 꼭 확인해야 하는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