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카페에서 차도 마시고, 캔들도 만들어요"'취미'와 '힐링'을 동시에… 캔들공방카페 MOS
고영순 시민기자(복사골)  |  youn304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2  20:23:0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흥로 315번길 부천소방서 건너편 고가대로변 길가 테라스 공간에 예쁘고 독특한 카페가 문을 열었다.

  ▲ 아기자기 한 봄 꽃이 예쁜 카페 '모스' 입구  
▲ 아기자기 한 봄 꽃이 예쁜 카페 '모스' 입구

캔들&카페 MOS는 Made(만들다)와 Our(우리), Senstive(감성)의 앞 글자를 딴 것이다. 혼자가 아닌 여럿이 소통하며 즐겁게 캔들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간판이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알음알음 소문으로 모인다는 카페공방, 입구로 들어서면 한 쪽 벽면은 갤러리처럼 다양한 캔들 작품이 전시돼있어 둘러보면서 차를 마실 수 있다.

  ▲ 카페 2층에는 모임을 할 수있는 공간이 있다.  
▲ 카페 2층에는 모임을 할 수있는 공간이 있다.
카페 MOS에서는 커피를 즐기면서 드라이플라워, 소이캔들, 디퓨저, 레슨 등 다양하고 실속 있는 커리큘럼으로 취미 또는 전문가 과정을 배울 수 있다. 2층은 조용하게 차를 마시거나 동아리 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차선민(30) 대표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기와 레고 만들기 등 손으로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했다.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고, 자연스럽게 편집디자인 회사에 취업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한 업무는 생각과 달리 재미가 아닌 스트레스가 됐다. 나이에 비해 높은 직책을 맡아 부담도 컸다고 한다.

이에 불면증을 비롯해 공황장애, 우울증으로 고생하던 중, 친한 친구가 직접 소이 캔들을 만들어 준 것이 지금의 차 대표에게 큰 영향을 줬다고 한다. 천연 아로마 테라피를 통해 불면증이 완화 되는 효과를 보고 직접 ‘아로마 캔들 자격증’을 따게 됐고 공방을 차렸다.

  ▲ 다양한 캔들 작품을 둘러 볼 수있다  
▲ 다양한 캔들 작품을 둘러 볼 수있다
차 대표는 “마음의 병이 있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캔들을 선물했는데 다들 좋아하셨다. 입소문으로 주변에서 돌잔치 답례품, 집들이 선물 등 제작 요청이 쇄도했다. 천연 재료로 만든 캔들은 잡냄새 제거, 제습 및 벌레퇴치 효능이 있어 많은 분들이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며 "직접 만든 제품을 보고 뿌듯해 하는 수강생들을 보면 앞으로도 배우는것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먼저 배워 보신 분들이 친구, 애인, 부모님을 모시고 다시 찾아 올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 직접 고른 색과 향을 넣어 소이캔들을 만들어 볼 수있다.  
▲ 직접 고른 색과 향을 넣어 소이캔들을 만들어 볼 수있다.
2개월째 수강 중이라는 김은미(28)씨는 “퇴근 후 들려서 차도 마시고 캔들을 만드는데, 마음이 편안해지고 한 개씩 만들어 지인에게 선물로 나눠주는 재미가 쏠쏠하다. 캔들은 유통기한 없이 보관이 가능하고, 불을 켰을 때 느껴지는 향을 통해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며 "양초에 직접 고른 색과 향을 입히기도 한다. 쟈스민, 라벤더 향은 마음에 안정을 주고 치유가 되기도 한다.”며 캔들에 대한 매력을 말했다.

이처럼 카페 모스는 공예를 배우면서 마음까지 치유하는 공방이자, 지인들과 오순도순 이야기하며 쉬어갈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차 대표는 앞으로 카페 모스를 찾는 모든 이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부족한 감성을 충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다양한 모양의 캔들은 향에따라 치유와 냄세제거에 도움을 준다  
▲ 다양한 모양의 캔들은 향에 따라 치유와 냄세제거에 도움을 준다
카페 모스의 소이 캔들 수업시간에는 언제나 따뜻한 차 또는 커피가 함께 한다. 수강생들은 마치 오후의 티타임처럼 여유롭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소이 캔들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여유와 배움을 동시에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공방카페의 매력이 아닐까.

캔들공방 카페 MOS  327-2655 

고영순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얘, 너두 부천시정알고 혜택 받을 수 있어!
  • 혐오시설이 문화시설로! <부천아트벙커B39>개관
  • 전국 비보이!! 부천으로 가즈아~!…<제5회 부천전국비보이대회> 개최
  • <부천시립예술단 창단 30주년 기념콘서트> 개최!
칼럼
자치경찰제, 지방분권 마중물 되길

자치경찰제, 지방분권 마중물 되길

자치경찰제가 2020년부터 전면 시행된다. 자...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