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어르신들께 전하는 아름다운 나눔"어버이날 맞아 독거 어르신께 '孝박스' 전달
주선희 시민기자(복사골)  |  sh552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1  17:28:4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여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 '블랙야크 강태선 나눔재단'이 연계하여 '야크 효(孝)박스 마음잇는 봉사 시즌5' 사업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에게 '야크孝박스'를 전달한 것이다. '블랙야크 강태선 나눔재단'에서는 효(孝)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나눔실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 진행한 이번 행사를 통해 카네이션과 블랙야크 용품 및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야크孝박스'를 부천시 독거노인지원센터 생활관리사들이 선정한 46명의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정찬영 블랙야크 부천남부점 대표는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 속에서 생활하는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사회에 대한 관심과 희망을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서 정 대표는 "어르신들의 안전확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 생활관리사들의 활동에 항상 응원하고 있다"며 "봉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생활관리사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뜻밖의 선물을 전달 받은 어르신들은 세심한 정성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선물을 받은 어르신은 "어버이날 꽃을 달아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뜻밖의 선물까지 줘서 정말 고맙다"며 눈물을 훔치셨다. 

생활관리사는 "어르신을 보면서 넉넉한 행복을 전해드릴 수 있는 기회를 준 블랙야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먹거리와 간식을 비롯하여 블랙야크에서 판매하는 용품까지 정성가득 담긴 선물박스가 어르신의 외로운 마음에 여유와 풍요로움을 전해드린 것 같아서 우리의 마음도 뿌듯하다"고 말했다.

"기업의 사정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께 나눔을 전하지 못해서 아쉽다"는 블랙야크 정찬영 대표는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 이미지를 이어가고 싶다"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 322-2260

주선희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그린시티\' 대통령상 수상...환경관리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 400명 부천시민 한자리에…장덕천 부천시장, 시민과의 대화
  • 부천아트벙커B39, <2018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대상\' 수상
  • 부천시, 전국 최초 <복지택시 카셰어링 서비스> 운영...11월부터
칼럼
새로운 부천, 시민행복이 최우선이다

새로운 부천, 시민행복이 최우선이다

요즘 ‘소확행(小確幸)’이 화두다. ‘작지만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