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부천시 365콜센터,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9년 연속 우수기관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03  10:26:1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시 365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15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전국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측정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는 전국 250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100회에 걸친 모니터링을 통해 16개 항목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천시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부천시는 지난 200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콜센터를 도입했다. 현재 40명의 전문상담사가 교통, 복지, 세무 등 시정전반에 대한 상담을 연중무휴 제공하고 있다.

시는 콜센터 상담사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할로윈 이벤트 등 힐링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오늘의 별의 별상’, ‘이 달의 상담 끝판왕’, ‘상담 어벤져스’ 등 교육과 재미를 접목한 다양한 직무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윤경 민원과장은 “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온 결과로 전국 최고의 콜센터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콜센터 상담사가 행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서비스가 플러스되는 행복콜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원과 365콜센터팀 032-625-2451]

[관련기사]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그린시티\' 대통령상 수상...환경관리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 400명 부천시민 한자리에…장덕천 부천시장, 시민과의 대화
  • 부천아트벙커B39, <2018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대상\' 수상
  • 부천시, 전국 최초 <복지택시 카셰어링 서비스> 운영...11월부터
칼럼
새로운 부천, 시민행복이 최우선이다

새로운 부천, 시민행복이 최우선이다

요즘 ‘소확행(小確幸)’이 화두다. ‘작지만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