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스포츠부천부천FC와 하나여자 농구단
아버지 18경기 무패, 아들은 대학축구 2관왕!부천FC 이 선수를 주목하라! - 김신철
홍보기획관실 주은정  |  silverejj@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01  11:28:02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부천 FC 김신철 선수
    김신철 (KIM SHIN CHUL)
    생년월일 : 1990년 11월 29일
    신장/체중 : 180cm /77kg
    출신교 : 연세대

    짧지만 강렬한 한편의 드라마였다. 수원FC의 안방인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펠레스코어(3대2)로 원정 첫 승을 거둔 부천FC. 부천FC의 목표는 “3년 안에 1부 리그에 간다.”는 것이다.

    23일(토) 오후 2시 드디어 홈 개막전이다. 부천FC 곽경근 감독에게 물었다. 이번 시즌 어느 선수를 주목하는 것이 좋은가? 곽 감독이 뽑은 유망주 3명은 누구일까? 바로 전방 공격수(FW) 김신철 선수, 미드필더(MF) 임창균 선수, 전방 공격수(FW) 공민현 선수이다.

    부천 곽경근 감독은 4-4-2 포메이션을 기본 전술로 빠른 패스로 미드필더 진영부터 상대를 압박하는 축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 18명의 선수가 지명된 이번 드래프트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선수는 ‘부자(夫子)’이며, 포지션이 같은 연세대 동문 축구선수라는 배경의 김신철.

    김 선수의 아버지는 인천유나이티드 김봉길 감독이다. 김 감독은 1989년 프로축구 드래프트 1순위로 유공에 입단했다. ‘유공’이라면 부천FC의 전신인 부천SK로, 2006년 초 연고지를 돌연 제주도로 옮기면서 부천 팬의 마음에 상처를 준 팀이다.

    붕어빵처럼 닮은 이 부자는 얼굴 뿐 아니라 멋을 알고 멋을 내는 센스쟁이다. 아버지 김 감독은 선수 시절 ‘신촌백구두’로 불렸고, 아들 김 선수는 퍼머가 제법 잘 어울린다. 시기는 다르지만 각각 연세대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심지어 포지션도 최전방 공격수로 똑같다.

    김 선수는 “아버지가 프로팀 감독이라 부담이 되지 않냐?”는 질문에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오히려 아버지가 뒤에서 버티고 계시기 때문에 나태해지지 않고 경기에 집중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2부 리그에서 프로 첫 데뷔를 치르게 된 김신철 선수는 U-17대표팀(2005)과 올림픽 대표, 유니버시아드 대표(2011)에 선발되기도 했다. 또한 연세대의 U리그 왕중왕전 우승(2010) 추계대학연맹전 준우승(2011) U리그 왕중왕전 우승(2012)을 이끌었다.

    김 선수를 뽑을 당시 곽 감독은 “김봉길 감독의 아들이라는 것이 신경 쓰이지 않냐?”는 질문에 “빠르고 공격적인 패스플레이가 가능한 선수를 지목했을 뿐이다.”고 말했다.

    곽 감독은 또 “슛팅과 스피드가 남다르기 때문에 개막전부터 사고를 치지 않겠느냐”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실제로 16일 수원전에서 후반 교체 선수로 투입돼 경기장을 흔들었다.

    참고로 부천FC는 수원FC 시즌 첫 원정승에 이어 23일 오후 2시 부천종합운동장으로 고양HIFC를 불러 2연승에 도전한다. 23일 홈 개막전에 1995년생은 신분증을 지참한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홍보기획관실 주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여기 아세요? 부천핫플
    • 핸썹이도 만드는 간편떡국
    • 귀여운 크리스마스 선물 도착이요!
    • 건강보험료가 오르면 생기는 일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사람중심 기업가 정신에 입각한 전공과 연계한 보임이 조직원들에 대한 최고의 복리후생이다

    사람중심 기업가 정신에 입각한 전공과 연계한 보임이 조직원들에 대한 최고의 복리후생이다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이란 ‘기업가정신, 리더쉽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