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추운 날의 온기 같은 공연, 놓치지 마세요!‘아듀 2017 스노우콘서트’ 25일까지 7호선 지하철역 공연
이지현 시민기자(복사골)  |  womanleader@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15  00:32:3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연일 한파로 출퇴근길이 힘겨운 때다. 지친 몸을 이끌고 퇴근하는 길에 악기 연주와 시낭송, 노래가 들린다면 어떨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생활문화협동조합이 주관한 ‘아듀 2017 스노우콘서트’가 12월 12일부터 시작되었다. 지난 14일 저녁, 부천시청역에서의 공연을 취재하였다.

  만돌린앙상블  
▲ 만돌린앙상블

첫 연주팀은 ‘만돌린앙상블’로 이맘때에 들을 법한 ‘오 거룩한 밤’과 가사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등을 연주했다. 추운 날이라 연주가 쉽지 않았음에도 만돌린과 기타의 어울림이 잔잔하면서도 부드러웠다. 역 개찰구로 나오던 시민들이 발걸음을 멈춰 연주를 감상했다. 한 어린 아이는 가볍게 춤을 추듯 흥겨워했다. 무엇보다 만돌린 연주 감상의 기회가 흔하지 않아 더욱 관심을 끌었다.

  복사골시낭송예술협회  
▲ 복사골시낭송예술협회

두 번째 팀은 시낭송에 극적 요소를 더하며 퍼포먼스를 보여준 ‘복사골시낭송예술협회’였다. 마치 성우 같은 낭송가들의 시 뿐만 아니라 시낭송을 배운 지 오래 되지 않은 이들이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시의 울림이 시선을 끌었다. 이해인 수녀의 ‘꽃마음으로 오십시오’와 이기철의 ‘내가 바라는 세상’은 시 구절만으로도 감동이었다. 인근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고 귀가하려던 한 시민은 양손 가득 짐을 들었음에도 멈춰 서서 사뭇 진지하게 시를 감상했다.

  시나브로밴드  
▲ 시나브로밴드

마지막 팀은 시나브로밴드로 기타와 키보드 연주에 노래까지 더해 흥을 돋우었다. 권진원의 ‘살다보면’과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이문세의 ‘빗속에서’ 등 많은 이들이 아는 곡으로, 움츠렸던 몸을 움직여 리듬을 타게 했다. 마지막 곡이 끝나자 자리에 있던 시민들은 주머니에 넣어두었던 손을 꺼내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기자 역시 다양한 공연을 감상하면서 모든 연주팀에 박수를 보냈다. 손이 얼어 취재 메모 조차 쉽지 않았는데, 악기 연주에 노래도 하고 무대 의상까지 갖춰 시낭송과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 ‘아듀 2017 스노우콘서트’ 의 남은 일정  
▲ ‘아듀 2017 스노우콘서트’ 의 남은 일정

매서운 추위로 잠시 보고 자리를 뜨는 이들도 있었지만 한 시간 동안 진행된 공연 내내 함께한 이도 있었다. 지인과의 약속이 있어 근처에 왔다가 우연히 공연을 보게 됐다는 한 시민은 음악을 좋아해 끝까지 공연을 봤는데, 의자가 마련되었다면 좀 더 많은 시민들이 편하게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을 거라는 의견을 주었다. ‘아듀 2017 스노우콘서트’는 25일까지 7호선 지하철역에서 저녁(6:30~7:30)에 진행된다. 퇴근길 잠시 멈춰 공연 관람자가 되어 보거나 인근에 볼일이 있다면 들러 감상해보자. 분주하고 냉랭했던 마음에 은은한 온기를 지펴줄 것이다.

이지현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새로운 부천, 시민의 의견을 듣습니다
  • 10월2일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 \"카카오페이로 지방세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 민선7기 시정슬로건 확정!
칼럼
부천 고리울 재발견

부천 고리울 재발견

고리울과 강장골로 인해 고강동이 된 마을에 동...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