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복사골문화이야기
부천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12월 1일 “첫 개막”부천문화재단, 12월 1~3, 7~9일 6일 간 시민오케스트라 19곳 공연
부천문화재단  |  mybcf@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28  15:48:2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음악'을 주제로 부천시민들이 하나로 뭉쳤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이하 재단)은 12월 1일부터 시민이 기획하고 준비한 '2017 부천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올해를 시작으로 첫 추진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시민들이 직접 오케스트라 단원이자 문화 기획자로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총 6일 동안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12월 1일(금) 오후 5시 경기아트홀 공연을 시작으로 ▲2~3일(일)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 ▲7~9일(토) 부천시민회관에서 공연을 열 계획이다.

특히 폐막일인 9일(토)엔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뭉친 시민 80여명의 '부천시민페스티벌오케스트라' 피날레 무대가 마련돼 '시민이 주인공'인 페스티벌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엔 어린이와 성인, 아마추어와 전공자 등 다양한 연령대와 수준의 시민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19곳이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에선 '리베르탱고', '운명교향곡' 등 정통 클래식부터 '라라랜드', '오페라의 유령' 등 영화·뮤지컬 삽입곡(OST), 대중가요, 민요 등 여러 장르를 준비해 다양한 취향의 관객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교육팀 정진원 차장은 "이번 사업은 부천을 중심으로 오케스트라 활동을 하는 생활예술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기획됐다"며 "첫 걸음마를 뗀 사업이라 어려움이 많지만,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의 화합을 이끌어 내고 '문화특별시' 부천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지난 10월 25일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부천에서 활동 중인 오케스트라들과 '부천 오케스트라 네트워크' 발족식을 가졌으며, 공연은 전석 무료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미지  
 

부천문화재단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수돗물, ISO22000 국제인증 획득!
  • 부천시, 청렴도 1등급…명실상부 청렴도시 인정
  • 부천시, <지방행정의 달인> 탄생!
  • <부팝몰>리프팅팩&워터크림-동안피부비법 대공개
칼럼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부천시가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되었다. 대한...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