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작은 손길로 행복한 마을 만들어요"봉사활동을 널리 퍼트리는 청소년자원봉사기획단 '봉사바이러스'
안소정 시민기자(복사골)  |  asja112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30  21:07:0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청소년자원봉사기획단 봉사바이러스는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에 소속된 청소년자치활동조직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며 평가를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봉사바이러스의 의미는 우리가 실천하는 작은 봉사활동들을 시작으로 주변 사람들을 감염시키듯 봉사활동을 널리 퍼트리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2009년부터 시작되어 양로원봉사활동, 환경정화활동,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유해약물 판매금지 캠페인,  스쿨존 확대 시행 캠페인, 어르신 대상 발 마사지 봉사활동, 길고양이 겨울쉼터 만들기 활동, 모닝노크 캠페인활동 등 매년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 폐타이어 쓰레기통 만들기  
▲ 폐타이어 쓰레기통 만들기
올해 들어 학교 앞 안전 캠페인과 폐타이어를 이용한 쓰레기통 만들기를 진행했고 아동, 노인 대상으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이훈민(부천남중 3)은 "어릴 적 누나의 밑반찬 배달 봉사를 보고 봉사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중학생이 된 후에 교통봉사활동과 자원봉사기획단에서 활동 하게 되었는데 너무 소심하고 내성적이여서 처음부터 다가 가기가 힘들었다. 이웃에게 힘든 점과 불편한 점을 해결해주면서 성취감과 자신감이 생기게 됐다"며 "앞으로 항상 즐겁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 폐타이어 쓰레기통 만들기  
▲ 폐타이어 쓰레기통 만들기
박예진(예림예고 2)은 "중학교 때부터 봉사에 관심이 많아서 어르신들에게 도시락배달을 하는 일을 시작했다. 봉사활동은 서로간의 믿음이 있어야 이루어 진다고 생각한다"며  "남을 돕는 다는 일은 소극적이었던 성격도 적극적이고 책임감과 리더쉽도 생기게 하는 것 같다. 꿈도 사회복지 분야로 정해서 남들을 위해 봉사하면서 보람을 느끼며 살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봉사바이러스가 이웃에게 위로와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 동아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봉사바이러스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제공 하고자 1365 자원봉사 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부천시산울림청소년 032-344-4480

안소정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수돗물, ISO22000 국제인증 획득!
  • 부천시, 청렴도 1등급…명실상부 청렴도시 인정
  • 부천시, <지방행정의 달인> 탄생!
  • <부팝몰>리프팅팩&워터크림-동안피부비법 대공개
칼럼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부천시가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되었다. 대한...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