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부천시립예술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226회 정기연주회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 ‘영웅의 생애’ 연주! '호른 협주곡 제2번' "김홍박" 협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  dldb21@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7.12  09:14:3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2017713(), 롯데콘서트홀에서 제226회 정기연주회 <R. Strauss 탐구 시리즈>를 공연한다. 2017년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새롭게 시작한 <R. Strauss 탐구 시리즈>는 박영민 상임지휘자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독일 근대음악의 거장중의 한 명인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작품을 총3회에 걸쳐 연주하는 공연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두 번째 공연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대표적인 교향시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영웅의 생애를 함께 감상 할 수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음악계를 넘어 문화계에서도 주목 받는 연주자 호르니스트 김홍박의 협연으로 호른 협주곡 제2도 들을 수 있어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이번 <R. Strauss 탐구 시리즈> 공연에서는 주목해야할 만한 요소들이 있다. 공연 프로그램 중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작품 30’에는 오르간이 등장한다. 특히 본 공연에서는 파이프 개수가 약 5000개이고, 68가지의 음색을 표현하는 대형 파이프 오르간을 만나 볼 수 있다. 대형 파이프 오르간은 국내 최초로 2016롯데콘서트홀에 제작되었으며, 오스트리아 빈 무지크페라인홀의 오르간을 제작한 독일 리거사의 작품으로 이번 공연의 큰 볼거리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또한 교향시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작품 30’영웅의 생애는 대규모 편성과 긴 연주시간으로 동시에 두 작품을 한 프로그램에서 만나보기 어렵지만, <R. Strauss 탐구 시리즈> 공연에서는 두 작품을 함께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도 거대한 악기군의 볼거리와 함께 주목할 부분이다.

<R. Strauss 탐구 시리즈>의 프로그램은 관현악의 걸작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곡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작품 30’으로, CF나 드라마 등 생활 곳곳에서 쉽게 들어 볼 수 있는 서주가 포함되어있어 친숙한 작품이다. 이어서 연주되는 호른 협주곡 제2리하르트 슈트라우스가 열아홉 살 때 완성 한 호른 협주곡 제1이후 약 60년 후에 만들어진 곡으로, 그의 작품의 숙련도와 완성도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가 자신의 인생을 담아 낸 작품으로 1899년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초연한 영웅의 생애를 선보인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R. Strauss 탐구 시리즈>는 탁월한 해석과 섬세한 표현이 돋보이는 상임지휘자 박영민과 함께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음악으로 인생의 성찰에 몰입하는 감동적인 자리가 될 것이다. R3만원, S2만원, A1만원. 초등학생 이상 입장. 예매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 www.lotteconcerthall.com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문의 부천시립예술단 사무국 032)625-8330~1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동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창의도시(문학) 기념식 개최
  • <오! 나의 부천님> 부천에도 다 있다! BEST 3
  • <부천인스타> 김 선수의 이중생활
  • <부팝몰> 여월청춘농장 버섯 편
칼럼
동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의 꿈

동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의 꿈

부천시가 지난 1일 동아시아 최초로 유네스코 ...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