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예술인이 되고 싶어요."경기예고, 제15회 전국 중학생 대상 예능대회
송미숙 시민기자(복사골)  |  smk112233@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16  09:48:5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땡볕아래 4시간동안 그림을 그리고 바람에 의해 화판과 이젤이 넘어지고 시간에 쫓기는 등 힘든 것도 있었지만 그 모든 것이 저에겐 값진 경험이었어요.” (미술부문 대상 홍지원 상인천여중, 3학년)

  이미지  
 
「제 15회 전국 중학생 대상 예능대회」가 지난 6월 3일(토) 경기예고에서 열렸다.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5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대회는 총 682명이 참가하였고 203명이 수상하였다. 예능대회를 통해서 미래의 주역이 될 재능있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이번 대회는 음악, 미술, 만화창작 3개 분야로 진행되었다.

전문 예술인으로 발돋음하려는 학생들에게 참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는 이병구 교사는 "예술적 소질이 탁월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무엇보다 공정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고 전한다.

  이미지  
 

콩쿨 때 컨디션이 안 좋아 걱정했는데 대상을 받아 기쁘다는 이현호(갈산중, 3학년)학생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열심히 클라리넷을 연습해 좋은 연주자가 되는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한다. 대회 때 긴장되고 떨렸지만 막상 주제를 받으니 아이디어가 금방 떠올랐다는 만화부문 대상 김예린(상촌중, 3학년)학생은 “생각을 많이 하고 경험을 쌓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만화를 그리고 싶다”고 한다.

앞으로의 세상은 상상력과 창조력의 위력이 점점 커질 것으로 보인다. 기계가 흉내 내지 못하는 인간만의 능력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시각으로 도전하는 예술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송미숙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공간혁신 프로젝트 <재생이 답이다>
  • 부천일자리카페, 송내역에 개소...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 시장에가면...8. 배움을 실천하는 중동시장
  • 심곡 시민의강 / 특별한 바리스타가 떴다 / 역곡공원 조성/ 부천일자리카페 개관/ 중동시장
칼럼
물을 품은 ‘힐링’ 도시 부천

물을 품은 ‘힐링’ 도시 부천

최근에 올봄 중화권 관광객이 명동보다 한강공원...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