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역곡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주선희 시민기자(복사골)  |  sh552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10  13:03:5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이미지  
 

원도심지역 역곡동은 수년전부터 하루가 다르게 단독주택에서 공동주택으로 개발되면서 예전의 단독주택주거단지가 변모되어 가고 있다. 해질녁이면 넓직한 골목길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던 정겨운 도심마을이 도시화가 되면서 많은 변화가 되었다. 그러나 다행히도 가톨릭 대학교의 학생들로 인하여 생기가 넘쳐나는 곳이다.

최근에는 가톨릭 대학교 뒷편에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 재정비되어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역곡공원에서는 생활체육과 휴식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청정한  이곳은 마무리 단계로 깔끔하게 정돈되어 인근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역곡공원은 역곡동방향 원미산 입구일대의 방치되었던 주변을 공원화하여 드넓은 축구장과 그라운드 골프장을 비롯하여 배드민턴장과 운동기구까지 설치하여 쾌적한 공원으로 조성되었다. 새로운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고 있다. 공원 안에 축구장을 겸비하여 인조 잔디구장에서 활발하게 운동하는 열정이 넘치는 현장이 기대가 된다.

오른쪽에는 예전에 조성되어있던 고향동산과 함께 어우러져 있으며 어린자녀들이나 연로하신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산책하기 좋은 이곳은 자연친화적인 공법으로 설계되어 도심속에서도 자연을 즐기며 에너지를 충전하면 좋을 것 같다.

산책나온 박OO 어르신은 "서울에서 살다가 30년전에 이곳으로 이사 왔을때는 부천에 밀려온 기분이었는데 지금은 자녀들도 부천으로 이사와서 잘 살고 있다"며 "부천 역곡동은 살기좋은 동네이다. 집근처에 좋은 공원이 생겨서 아침마다 산책을 나온다"며 환하게 웃으신다. 

  이미지  
 

유모차나 휠체어로 이동하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고 간단한 도시락을 챙겨와서 정자에 앉아서 특별한 만찬을 즐길 수도 있다. 산책로를 따라서 원미산 아래로 펼쳐진 도심속의 텃밭에 자라나는 농작물들은 도심속에서 고향의  향수를 느끼기에도 충분하다.

주변경관을 감상하며 자연속에서 여유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도심속의 역곡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부천 시민의 특권을 누려보길 기대해 본다.

역곡2동 주민센터 625-5753

주선희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빛이 흘러내리는 아름다운 동네… ‘달빛공원’ 조성
  • 대박예감!!! 진짜 맛있는 복사골김치
  • <부천맛집탐방> 닭이냐, 오리냐... 당신의 선택은?
  • 세계 최고 비보이팀, 부천에서 \'격돌\'…제2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
칼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며...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며...

10월 10일은 제12회 ‘임산부의 날’이다....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