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어느 멋진 봄날愛 행복한 나들이원종2동복지협의체 어르신 나들이 행사 개최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8  11:15:1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원종2동복지협의체(위원장 조형숙)는 지난 4월 25일 원종2동 관내 어르신 21명과 함께하는 봄 나들이 ‘행복한 날 愛’를 진행하였다.

원종2동에서는 저소득층 노인들이 생활형편 또는 거동 불편으로 외출조차 힘든 경우가 많은 것을 보고 2015년부터 가을맞이 어르신 나들이 ‘행복한 날 愛’를 시작하였다. 올해는 행사 일자를 봄으로 옮기며 명칭을 ‘어느 멋진 봄날愛’로 바꾸었다.

이번 나들이 장소는 ‘강화도 보문사’

  이미지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거리가 가까우면서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하였다.
석모도는 외포리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는 방법이 유일하여 어르신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었다.

복지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11명이 어르신들의 안내를 맡았다. 보문사를 둘러보고 점심식사 후 온천에서 족욕을 하며 온천계란도 맛보았다.

  이미지  
 


어르신들은 자원봉사자의 손을 잡고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친밀감을 보였다.
보문사 경내에서 바라보는 눈썹바위와 청명한 하늘, 그리고 맑은 공기에 어르신들은 ‘좋다, 참 좋다.’를 연발했다.동행하신 한 어르신은 "그간의 피로가 싹 풀리는 것 같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건넸다.

행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어르신들은 복지협의체 위원들이 준비한 일바지와 수건, 떡 등을 받아들고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거듭하며 가볍게 발걸음을 돌렸다.

조형숙 원종2동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이렇게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더 많은 어르신들을 모셔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복지협의체 위원들과 원종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찍은 사진은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원종2동주민센터 ‘홀씨도서관’에 전시 예정이다.
 

[원종2동, 032-625-7310]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휴식과 생활체육이 동시에 가능한 역곡공원을 취재했습니다.
  • 31년 만에 다시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심곡 시민의 강을 소개합니다.
  • 역사도, 규모도, 부천 대표급, 부천자유시장
  • 아이와 어르신의 따뜻한 만남, 홀몸어르신 생신잔치
칼럼
부천, 친환경 수변도시 꿈꾸다

부천, 친환경 수변도시 꿈꾸다

심곡천 복원 성숙한 도시로 '터닝 포인트' 산...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