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어둡고 칙칙한 학교 담장이 아주 산뜻해졌어요2017년 중2동 주민참여예산사업 “ 부곡초·중학교 담장벽화 조성”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8  11:14:4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중2동주민센터에서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부곡초·중학교 담장벽화”를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 공개했다.

  이미지  
 

관내 부곡초등학교 및 부곡중학교 담장은 2017년 주민참여예산 사업대상으로 선정되어 4월~5월 벽화 조성사업이 실시되었다. 담장 주변에 어지럽게 버려져 있던 무단투기 쓰레기와 한때 주차난으로 이웃 간의 분쟁이 되었던 지역을 정이 있는 지역으로 되살리고자 밝고 화사한 특색있는 포토존 및 타일벽화를 조성하여 아름다운 모습으로 새단장 했다.

  이미지  
 

본 사업은 배경그림 및 포토존 3곳을 조성하였으며, 부곡중학교 담장은 학생 통학로로 사용 중인 인도 인접지역임을 감안하여 부곡초·중학교 학생들이 솔선참여하여 그린 그림을 타일에 코팅 부착하여 타일벽화 갤러리를 완성하였다. 또한, 녹이 슬고 변색된 부곡초등학교 담장 철제 펜스를 무지개색으로 도색하여 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이미지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 김모씨는 “예전에 삭막한 담장에 쓰레기가 버려져 있어 미관상 보기 안 좋았는데 이렇게 담장이 깔끔하고 예쁘게 단장되어 매우 좋다”는 의견과, 학교 관계자는 “담장변 도로를 통학로로 이용하는 초·중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그린 자기 그림이 타일벽화로 제작되어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중2동주민센터에 감사할 뿐”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류성열 중2동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주민 및 단체원들과 함께 꽃도 심고, 부천의 상징인 복숭아 꽃을 그리는 등 벽화 가꾸기에 힘을 쓰기로 했으며, 주민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더욱 세심히 살펴서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중2동, 032-625-5764]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휴식과 생활체육이 동시에 가능한 역곡공원을 취재했습니다.
  • 31년 만에 다시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심곡 시민의 강을 소개합니다.
  • 역사도, 규모도, 부천 대표급, 부천자유시장
  • 아이와 어르신의 따뜻한 만남, 홀몸어르신 생신잔치
칼럼
부천, 친환경 수변도시 꿈꾸다

부천, 친환경 수변도시 꿈꾸다

심곡천 복원 성숙한 도시로 '터닝 포인트' 산...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