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부천 맛집 탐방⑤ 고주몽화로구이 / 참숯을 이용해 맛깔나게 구운 돼지갈빗집의 명가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화로 문화와 숯불을 이용한 전통적인 요리를 고객의 입맛에 맞게 제공
김윤연 시민기자(복사골)  |  youn834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0  08:42:3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화로 문화와 숯불을 이용한 전통적인 요리를 고객의 입맛에 맞게 제공하는 화로구이 명가 ‘고주몽 화로구이’를 탐방했다. 대중적인 맛의 돼지갈비를 참숯을 이용해 맛깔나게 구운 돼지갈빗집의 명가로 돼지갈비, 고추장 삼겹살 전문업체인 이곳은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다.

일반 갈비 전문점과 달리 감각적인 카페식 인테리어로 테이블 옆 뒤로 멋스러운 벽화가 그려져 있고 은은하면서 전체로는 화려한 조명 갓 아래 입식 테이블 사이 공간 각종 화분 및 테이블 프레임으로 각각 팀별 손님들이 방해 없이 외식을 즐길 수 있게 하여 좌식으로 시끄러운 고깃집과 달리 조용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남녀노소 부담 없이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참숯 돼지갈비구이 전문점으로 실내 공간은 200평은 족히 넘어 보인다.

 
  이미지  
 
  이미지  
 

숯불을 이용한 전통적인 요리 방식에 착안하여 고객의 입맛에 맞게 제공하는 화로구이 명가로서의 자부심은 강원도에서 직접 사들이는 우리나라 고유의 참숯을 고집하는 데 있다. 옛날 화로에 참숯을 피워 구리로 된 고기 판에 구운 갈비는 구리판이 열전도율은 높고 육즙은 덜 빠지면서 조미료 역할을 하여 고기 풍미가 살아 있다. 육즙이 덜 빠져서 고소한 맛이 도드라지며 지방은 제거되고 육즙이 촉촉하여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갈비 맛은 한국 고유의 전통 음식으로 손색이 없다.

  이미지  
 
  이미지  
 

화학조미료와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고품질의 갈비와 알목심 살에 앞뒤로 칼집을 넣어 30여 가지의 과일과 채소로 만든 수제 양념에 72시간 저온 숙성시켜 부드러움과 참숯 향이 입안 가득 풍기는 맛이 일품이다.

강원도 정통 국산 참숯을 고집하는 고주몽은 참숯의 품귀현상이 잦은 관계로 가격이 폭등하기도 하고 참숯을 구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지만, 참숯불을 이용한 전통음식 화로구이의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참숯 구매에 최선을 다하며 참숯 화로구이 갈비맛을 고집하고 있다.

홍정순 기획이사는 고객 감동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초심을 지키며 고객에게 마음을 다하는 것이 고주몽의 영업방식이라고 전한다. 재료구매에서부터 갈비가 손님상에 오를 때까지 아주 조금만 방심하여도 손님들이 귀신같이 알아차린다며 초심으로 정직하고 정성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먹는 사업이라고 한다.

갈비 주문 시 나오는 맛깔스러운 기본 찬들과 풍성한 채소 쌈은 온 상을 덮고 종류도 화려하여 입맛을 돋우며 외식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이미지  
 
  이미지  

고주몽의 여러 반찬과 양파 상추 채소 무한 리필은 고기 맛을 다양한 요리로 즐기는 음식 궁합으로 남녀노소가 거부감 없이 각계각층이 즐기는 양념갈비로 손님들을 사로잡는다. 콩나물무침ᆞ 검은 깨 드레싱 샐러드ᆞ 묵사발ᆞ 홍어 무침`, 명이나물ᆞ 피클류` 물김치` 치즈 올린 콘 옥수수` 무말랭이 무침` 고구마 샐러드` 가래떡 그리고 싱싱한 여러 종류의 채소들...

갈비와 명이 나물의 조화는 최고의 조화로 명이나물 향이 특별하였는데 강원도 명이나물의 장인이 직접 담근 것이라고 하였다. 후식으로 놋그릇에 나오는 냉면은 배가 불러도 안 먹을 수 없는 비주얼로 나온다.

창업 이래 변하지 않는 레시피와 코스트를 낮추지 않는 전략이 우선이고 한번 다녀간 고객을 다시 오게 하는 마음으로 가족이 먹는다는 정성으로 매일 새벽시장에서 신선한 재료 구매에서 원산지 구매를 위해 년 회비를 내고 외식 협동조합에서 검증된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였다. 고주몽에 10년을 넘게 다니는 단골들이 변함없는 일품의 맛을 검증하기 때문에 가뭄이나 자연재해 등으로 농축산물 시장의 어떤 어려움에도 고주몽의 맛과 정성스러운 찬, 풍성한 채소들을 한결같이 제공하여 늘 고객 감동과 함께 하는 것이 고주몽이 존재하는 이유이고 날마다 날마다 성장하는 원동력이라고 하였다.

실내 매장도 넓고 고객도 많지만, 직원들의 서비스가 몸에 밴 친절로 손님들의 불편함을 조금도 느낄 수 없게 했다. 고기가 타지 않게 구워 주고 불판도 갈아주고 반찬 쌈 채소들도 부족해 보이면 즉각 리필하여 주는 아이컨텍 서빙으로 고객 대응이 빨랐다. 그 이유는 매장에 근무하는 직원이 아르바이트를 포함 50여 명으로 손이 많이 가는 고깃집의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서비스에 우선하기 위해 직원이 많다고 하였다.

해외에 나갔다가 공항에 도착하여 바로 찾는다는 단골손님 또 지인을 모시고 대접하는 단골손님들이 늘어가면서 화려한 이미지 광고보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나은 음식 맛에 정성을 다하여 고객 감동으로 발전하는 전정성의 보람에 감사하다고 했다. '화로구이 고주몽'은 저녁에는 대기 고객의 만원으로 북적이고 직원들은 활기차게 분주한 모습이 역동적인 에너지로 즐거움이 가득했다.

음식 맛있는 게 첫째이면 두 번째로 음식점 분위기와 직원들 서비스도 고객 가치에 신념을 갖고 전력을 다해 고객 감동의 장이 되는 ‘고주몽 화로구이’의 모습은 부천의 맛집 대표로 손색이 없다.

현관문에는 맛이 없거나 불친절한 서비스를 받으면 연락하라는 사장님 휴대전화 번호까지 적혀있다. 조그마한 실수도 최선을 다해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게 하려는 고객에 대한 배려가 고주몽을 다시 찾게 하는 마음이 녹아있었다. 또 화장실을 이용할 때 고주몽 드림(GIVE) 서비스 안내표가 고객 감동을 더 한다.

돼지갈비와 고추장 삼겹살을 참숯 화로에 직접 구워 먹는 담백하고 양념 맛이 살아나 감칠맛 나는 돼지고기 전문점 양념갈비로 손님들을 사로잡는 갈빗집이지만, 점심 특선과 LA갈비, 진꽃갈빗살, 갈빗살, 전복 왕 갈비탕, 최고등급인 프라임급 소고기로 준비된 메뉴도 곁들이고 있으니 직장인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점심 특선을 애용해도 좋을 것 같다.
  이미지  

초심을 잃지 않고 정성을 다하는 맛과 최고의 서비스와 일상의 피로에 지친 심신의 시름을 달래기 위한 분위기의 삼위일체 궁합 화사랑 ‘고주몽 화로구이’는 부천 맛집 명소의 으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새벽 2시까지 연중무휴로 영업하며 저녁 시간에는 예약 없이 가면 대기시간을 감수해야 한다. 부천 롯데백화점 주변 먹자골목에 위치하며, 지하철 7호선을 이용할 때는 신중동역에서 하차하면 간판이 아주 커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미지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수돗물, ISO22000 국제인증 획득!
  • 부천시, 청렴도 1등급…명실상부 청렴도시 인정
  • 부천시, <지방행정의 달인> 탄생!
  • <부팝몰>리프팅팩&워터크림-동안피부비법 대공개
칼럼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부천시가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되었다. 대한...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