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부천시립예술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223회 정기연주회 'R. Strauss 탐구 시리즈Ⅰ'독일 근대음악의 거장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피아니스트 손민수 협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  dldb21@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14  11:48:0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2017420,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23회 정기연주회 <R. Strauss 탐구 시리즈>을 공연한다. 2017년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새롭게 시작하는 <R. Strauss 탐구 시리즈>는 박영민 상임지휘자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독일 근대음악의 거장중의 한 명인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작품을 총3회에 걸쳐 연주하는 공연 프로젝트이다. 첫 번째 공연인 420일 날에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매력적인 교향시 죽음의 정화”, “틸 오일렌슈피겔의 유쾌한 장난바그너의 음악극 <니벨룽겐의 반지>발퀴레” 3발퀴레의 기행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손민수의 협연으로 프로코피예프피아노 협주곡 제2도 들을 수 있어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본 공연의 첫 번째 시작은 바그너의 음악극 <니벨룽겐의 반지>발퀴레” 3발퀴레의 기행이다. 다음 곡은 전통적인 피아노 협주곡과는 확연히 다른, 모더니스트 작곡가 프로코피예프의 현대적인 면모가 강조된 작품 피아노 협주곡 제2번 작품 16”이다. 이어서 본격적인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곡들을 연주하는데, 첫 번째 곡은 1889년에 완성한 곡으로 심리주의적인 음악의 결실이라고 불리는 죽음과 정화 작품 24”를 연주한다. 다음으로 연주되는 작품은 1895년 초연되었으며, 바이올린의 밝은 선율로 시작하는 자유로운 형태의 곡 틸 오일렌슈피겔의 유쾌한 장난 작품 28”을 선보인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R. Strauss 탐구 시리즈>는 탁월한 해석과 섬세한 표현이 돋보이는 상임지휘자 박영민과 함께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음악으로 이 시대의 인간상과 인생에 대한 성찰의 시간, 음악과 관객이 하나 되는 호흡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전석 1만원. 초등학생 이상 입장. 예매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www.bucheonphil.or.kr.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빛이 흘러내리는 아름다운 동네… ‘달빛공원’ 조성
  • 대박예감!!! 진짜 맛있는 복사골김치
  • <부천맛집탐방> 닭이냐, 오리냐... 당신의 선택은?
  • 세계 최고 비보이팀, 부천에서 \'격돌\'…제2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
칼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며...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며...

10월 10일은 제12회 ‘임산부의 날’이다....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