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원종1동, 화사한 봄날 벚꽃터널 속에서 설레였던 하루!주민, 상인, 지역문화예술인이 한마음으로 만든 벚꽃축제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11  09:02:5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시 원종1동에서는 지난 8일 화사한 봄빛과 봄 꽃 향기 가득한 부천제일시장 입구 일원에서 “제4회 주민화합한마당 벚꽃축제”를 개최했다.

  이미지  
 

원종1동 벚꽃축제는 가로수 벚꽃을 주제로 전통시장인 부천제일시장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및 문화소외 지역인 원종1동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드리고자 수년간 벚꽃길 보도 블럭을 꾸준히 정비하고 벚꽃나무를 보식하면서 마을길을 가꾸며 자발적으로 시작된 주민화합 한마당 마을축제이다.

  이미지  
 

4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아슬아슬한 줄타기, 어린이 끼 한마당, 태권도시범, 어린이 앙상블, 밸리댄스, 색소폰, 스포츠댄스, 통기타, 댄스공연 등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연계한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벚꽃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가훈쓰기, 건강체크교실, 먼마루벚꽃동네이야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시민들의 숨겨왔던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장기자랑 무대도 마련되었다.

박주행 벚꽃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문화소외지역인 원종1동을 위해 더욱 다양한 문화공연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하였는데, 주민들이 찾아오셔서 축제를 즐기고 화합하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해서 주민들이 화합하는 한마당 잔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형훈 원종1동장은 “4회째를 맞은 주민화합 한마당 벚꽃 축제는 지역주민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중심이 되는 축제 한마당이었다.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쓰신 축제 추진위원회 등 모든 분들과 가족들과 함께 축제에 찾아와 즐기고 참여해주신 주민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고 말했다.

[원종1동 주민센터,  032-625-7261]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공간혁신 프로젝트 <재생이 답이다>
  • 부천일자리카페, 송내역에 개소...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 시장에가면...8. 배움을 실천하는 중동시장
  • 심곡 시민의강 / 특별한 바리스타가 떴다 / 역곡공원 조성/ 부천일자리카페 개관/ 중동시장
칼럼
물을 품은 ‘힐링’ 도시 부천

물을 품은 ‘힐링’ 도시 부천

최근에 올봄 중화권 관광객이 명동보다 한강공원...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