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신임 부조직위원장에 배우 장미희 선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press@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2.23  16:31: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BIFAN]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지난 22일 부천시청 창의실에서 제7대 조직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BIFAN 조직위원회는 배우 장미희씨를 신임 부조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1997년 영화제가 출범한 이래 21회를 맞은 BIFAN은 지난해 처음으로 영화인 출신의 조직위원장으로 정지영 감독을 선출한데 이어, 부조직위원장에 장미희 배우를 선출함으로써 영화인 중심의 견고한 조직위 체제를 구축했다.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지난해 1월 신임 조직위원회에 제작자 심재명, 배우 정진영, 감독 봉준호, 김한민 등 전체 인원의 약 3분의 2를 영화인들로 구성하는 등 영화인 중심의 체제 개편을 순차적으로 준비해왔다. 

  ▲ 장미희 신임 부조직위원장  
▲ 장미희 신임 부조직위원장

배우 장미희는 1976년 <성춘향전>으로 데뷔, 여배우 신 트로이카 시대를 이끌면서 <겨울여자>(1977), <느미>(1980), <적도의 꽃>(1983), <깊고 푸른 밤>(1984), <황진이>(1986), <사의 찬미>(1991) 등 배우로서 한국영화사에 길이 남을 굵직한 수작들을 탄생시켰다. 아시아태평양영화제, 대종상영화제,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등에서 수많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아시아태평양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외 다수의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영화진흥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장미희 부조직위원장은 “지난해 부천이 그간의 일들을 공로의 인정과 화합으로 이끌어 새로운 출발을 이뤄내는 덕장의 면모를 보면서, 나또한 영화인의 한 사람으로서 울컥했다. 정지영 조직위원장님과 함께 이러한 자리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부천영화제가 시작한 새로운 출발의 가치를 알고 이 조직의 힘을 믿고, 오늘 저에게 주신 책임을 아주 무겁게 받아들이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올해 21회를 맞은 BIFAN은 성공적인 영화제 개최를 위한 보다 건강한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하고 김만수 시장 이하 부천시는 추가적인 지원책 마련을 검토하고 있다.

 오는 7월 13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배우 장미희를 부조직위원장으로 선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영화인 중심의 조직위원회를 완비하고, 세계 최고의 판타스틱 영화제가 되기 위한 첫 시동을 걸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수돗물, ISO22000 국제인증 획득!
  • 부천시, 청렴도 1등급…명실상부 청렴도시 인정
  • 부천시, <지방행정의 달인> 탄생!
  • <부팝몰>리프팅팩&워터크림-동안피부비법 대공개
칼럼
2018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바란다

2018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바란다

2018년은 단순히 사업연도가 달라지는 해가 ...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