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스포츠부천부천FC와 하나여자 농구단
부천FC 2016 제 2회 레이디스 월드컵 인 풋살 대회 ‘축구花를 신은 여자’ 성공 개최여성들의 스포츠 참여를 확대를 위한 전국 축구대회로 발돋움
부천FC  |  bfcmedia@bfc1995.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1.25  14:04:0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FC1995가 주최하고, ㈜에스이엠이 주관하는 부천FC 2016 제 2회 레이디스 월드컵 인 풋살 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축구를 좋아하는 여대생들을 위한 축구 페스티벌, 부천FC 2016 제 2회 레이디스 월드컵 인 풋살 대회는 “축구花를 신은 여자”라는 주제로 지난 11월 19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천종합운동장에서 펼쳐졌다.

  이미지  
 
지난 해 첫 발걸음을 내딛은 이 대회는 순수 아마추어 여성들을 위한 풋살 대회로 대한축구협회(KFA)에 선수 등록되지 않은 만19세 이상의 대학(원)생이 참여하여 경기뿐 아니라, 공연과 이벤트를 함께함으로서 여성들을 위한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 것과 팀원 간의 돈독한 우정은 물론 도전, 열정, 성취를 경험해 추억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회 대회에는 24개팀 300여명이, 2회 대회는 10팀이 150여명이 참여했고,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2회 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서는 부산대 여자축구동아리 팀이 참가하면서 부천뿐만 아니라 서울과 인천 전국 각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아 전국 여자 축구 대회로 발돋움하기도 했다.

특히 부천FC 레이디스 월드컵 인 풋살 대회는 여성들을 위한 축구대회로서 경기뿐만 아니라 여심을 저격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대회에 앞서 조추첨을 위해 진행된 참가자 대표자회의에서는 추첨공 대신 장미꽃으로 조추첨을 진행하는 등 여자 축구대회의 특징을 잘 살리며 여심(女心)을 흔들었다.

또한 프로 축구 선수와 함께하는 이색 이어 달리기와 족구왕 선발 대회 등대회 중간 중간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보드게임과 여대생들의 주 관심 분야인 뷰티와 관련해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천과 함께하는 뷰티스쿨존’을 설치하고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여성 참가자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존을 운영했다. 뿐만 아니라 감미로운 어쿠스틱 밴드와 신나는 EDM 공연을 통해 참가자 모두가 함께 흥겹게 즐기며 대회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1회 대회 우승에 이어 올해에도 참가한 이화여대 ASSA 임연진은 “아마추어끼리 맞붙는 대회가 없는 가운데서 이런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좋았는데 대회 곳곳에서 여성만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다양한 이벤트에 만족감을 느껴 올해도 망설임 없이 참가를 신청하게 됐다”며 “부천FC 레이디스 월드컵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져 여성 아마추어 대회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세상에서 단 하나 뿐인 ‘Queens ID Card’를 발급해주고 하이트진로 음료 디아망 탄산수 및 생수, 축구용 장갑, HAU 헤어팩, 컵홀더, ABC마트 할인쿠폰 등 푸짐한 상품 증정과 ‘나사렛국제병원’의 의료지원, 화장품판매업체 ‘SVIS’의 경품지원을 통해 풍성하게 치러졌다.

한국외대 졸업생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이번 대회 우승팀 ‘Why Not?’ 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상품권과 앨리시안강촌 스키리프트권 5장, W코스메틱 화장품 10종 세트를, 준우승팀 이화여대 ‘ASSA’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상품권과 인터파크 영화예매권 10장, 대회 MVP ‘Why Not?’의 신윤하 선수에게는 10만원 상당의 ABC마트 상품권을 수여했다.

2회 대회 MVP 신윤하(WhyNot) 선수는 "우리 WhyNot 팀은 체육을 전공하지 않은 선수들로 구성이 되어서, 대회 때마다 성적보다는 축구 자체를 즐기고 오자는 마음으로 항상 참가했다"며, "오늘도 한국외대 홀릭스 팀으로 오랜 기간 함께 발을 맞춰온 언니, 동생들과 즐기자는 마음으로 참가했는데 강팀 이화여대 ASSA팀에 극적으로 승리하여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 꽃다운 여성들이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부천FC1995 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대회 당일 팀별 포토제닉 이벤트를 통해 아이디어가 가장 돋보인 베스트 포토팀에게는 ABC마트 상품권을 증정하였고, 대회 이전 SNS를 활용한 ‘축구花를 신은 여자‘ 사전 이벤트를 통해 주식회사 대연에서 제공한 나이키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의 풍성한 서브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부천FC1995에서는 올해 2회째를 맞이한 부천FC 레이디스 월드컵 인 풋살 대회가 여성들의 스포츠 참여를 확대하고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다지기 위한 대회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부천FC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수돗물, ISO22000 국제인증 획득!
  • 부천시, 청렴도 1등급…명실상부 청렴도시 인정
  • 부천시, <지방행정의 달인> 탄생!
  • <부팝몰>리프팅팩&워터크림-동안피부비법 대공개
칼럼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부천시가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되었다. 대한...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