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네트워크뉴스
「2016 BIAF 초이스」애니메이션 선도기업 협약식
부천시청  |  jamong4@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0.25  10:26:3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은 2016년 24일 오후 5시 부천시청 판타스틱 큐브에서 「제2회 BIAF 초이스 선도기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미지  
▲「2016 BIAF 초이스」애니메이션 선도기업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Interactive Entertainment 기업인 중국의 POOGOO와 루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52부작TV시리즈 ‘에어히어로즈’를 공동제작하기로 하였으며 SJ투자파트너스가 인더비기닝과의 협력하에 창작스토리(IP)를 발굴하고 애니메이션으로 실제작화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미지  
 ▲김민정 인더비기닝 대표와 윤강훈 SJ투자파트너스 대표(왼쪽부터)가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
‘에어히어로즈‘ 선도기업협약식에는 루트애니메이션의 이종관대표, POOGOO의 장페이, 사복귀, 왕인치 대표,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동렬 조직위원장,서채환 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중 공동프로젝트인 ‘에어히어로즈’는 비행기로 의인화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영웅이야기로 2017년 중국에 방영될 예정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활성화에 힘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의 서채환 집행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은 80억원대의 한중 공동프로젝트로 한국의 애니메이션 제작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이자 애니메이션 선도기업간의 글로벌 협업 작업으로써 한중문화공동시장 조성에 앞장설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이종관 루트애니메이션스튜디오 대표와 장페이 POOGOO대표(왼쪽부터)가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
한편 창작스토리(IP)발굴과 실제작화 협약에는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 DC융합 센터장 김경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정수 본부장, 인더비기닝의 김민정 대표와 SJ투자파트너스의 윤강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에 서채환 집행위원장은 “SJ투자파트너스가 인더비기닝과의 협력하여 창작스토리(IP)를 발굴하고 전문적인 지원을 통한 투자연계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를 육성하고자 하며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얘, 너두 부천시정알고 혜택 받을 수 있어!
  • 혐오시설이 문화시설로! <부천아트벙커B39>개관
  • 전국 비보이!! 부천으로 가즈아~!…<제5회 부천전국비보이대회> 개최
  • <부천시립예술단 창단 30주년 기념콘서트> 개최!
칼럼
부천 고리울 재발견

부천 고리울 재발견

고리울과 강장골로 인해 고강동이 된 마을에 동...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