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 부천 더 똑똑해졌네, 전자시민증 '부천in' 앱 개발
  • 과명 스마트도시과
  • 팀명 AI스마트도시팀

부천시는 지난 20일 ‘스마트도시플랫폼 기능개선 용역 완료 보고회’를 열고, 시민 맞춤형 도시서비스 제공과 플랫폼 기반 마련을 위한 기능개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부시장 주재로 시의원, 자문위원,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스마트도시플랫폼의 개선 방향과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 
부천시 스마트도시플랫폼 기능개선 용역 완료보고회 사진

 

이번 용역을 통해 스마트도시플랫폼은 전자시민증을 기반으로 주차 결제, 시설 정보 등 맞춤형 도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도화됐다. 해당 플랫폼은 2025년 하반기 ‘부천in’(가칭)이라는 이름으로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트도시플랫폼은 하나의 앱에서 분산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중심 기능을 수행하며, 시민들이 도서관, 체육시설 등 다양한 도시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도시 플랫폼은 여러 분야의 도시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통합 제공해 시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스마트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누구나 편리하고 행복하게 누릴 수 있는 스마트도시 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트도시과 AI스마트도시팀 ☎032-625-309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