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19일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에서 ‘2025년 오정구 통장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19일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에서 ‘2025년 오정구 통장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오정구 7개 동 통장과 담당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지역 행정의 최전선에서 활약 중인 통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통장들의 소통 역량 및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마음을 사로잡는 리더십, 공감과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웃음 힐링 교육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긍정적인 에너지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 최은희 오정구청장이 통장들에게 격려 인사를 전하고 있다.
오후에는 숲속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제이드가든을 탐방하며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일상의 피로를 잠시 내려놓고,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정원을 함께 거닐며 서로 간의 소통과 교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2025년 오정구 통장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 단체 사진
워크숍에 참석한 한 통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통장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고, 교육과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이 적절히 어우러져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더 책임감 있게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최은희 오정구청장은 “지역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통장님들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길 바라며, 오정구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통장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정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032-625-7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