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1동, 여름맞이 꽃길 조성으로 거리 곳곳에 생기 더해
  • 발행일2025-06-19 10:00

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장 변혁무)은 지난 18일 원종1동대(동대장 황대식),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성), 통장협의회(회장 윤순녀) 등 지역 자생 단체와 함께 관내 주요 도로변 화단에 여름꽃을 식재하고 거리 환경을 정비했다.



▲ 원종1동은 지난 18일 민·관·군이 함께하는 여름맞이 꽃묘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정돈된 가로환경을 제공하고, 마을의 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원종사거리 일대와 원종1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도심 곳곳에 꽃을 심고 주변 쓰레기를 함께 정비하며, 삭막해질 수 있는 여름철 도심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또한, 식재된 화단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민··군이 힘을 모아 거리 환경을 정비해 협력과 연대의 가치를 실현한 좋은 사례로, 미관 개선을 넘어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원종1동은 지난 18일 민·관·군이 함께하는 여름맞이 꽃묘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


김기성 원종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직접 꽃을 심으며 마을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작은 꽃 한 송이지만 마을에 밝은 기운을 더해줄 수 있어 보람차다고 전했다.

 

변혁무 원종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기꺼이 동참해 주신 모든 단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깨끗하고 정돈된 원종1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 정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정구 원종1동 행정안전팀 032-625-752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